학장인사말

학장인사말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산업을 선도하는
과학기술융합대학의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과학기술융합대학은 '융합'이라는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과학과 기술이 결합된 혁신적인 대학 구조로 재편하였습니다. 2017학년도부터 응용수학, 응용물리, 분자생명과학 등 과학 분야와 화학분자공학, 해양융합공학, 나노광전자 등 융합 분야를 포함한 총 여섯 개의 학과 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산업을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3학년도부터 응용수학과를 수리데이터사이언스학과로, 분자생명과학과를 의약생명과학과로 개편하여 우리 대학의 특성을 강화하였습니다.

과학과 기술의 융합이 가속화되고, 학문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지는 현대 사회에서, 우리 대학은 기초 학문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의 주요 목표는 다양한 과학기술 분야에 인공지능과 데이터 핵심 지식을 적용할 수 있는 융합 인재, 그리고 특정 응용 분야의 지식과 융합, 협업 능력을 겸비한 과학기술융합 인재를 배출하는 것입니다.

우리 대학은 학생들에게 더욱 개선된 실험실 환경을 제공하여, 높은 수준의 실험실습 경험을 쌓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IC-PBL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산업 연계 수업 참여를 촉진하고, 실전 중심의 교육 방식과 커리큘럼으로 교과과정을 개선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추진할 수 있는 교육과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배움을 즐기고 각자의 꿈을 찾을 수 있는 대학 환경을 만드는데 우리 대학의 노력은 계속될 것입니다

김대경
과학기술융합대학장
김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