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인사말

학장인사말

미래 과학기술은 튼튼한 기초과학을 바탕으로 무한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응용능력을 요구합니다. 시대적으로는 산업구조의 변화에 따라 학문 및 학제 간의 융합으로 신기술이 창출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융합기술의 발전을 위해서는 반드시 우수한 과학기술 인재의 확보가 필요하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과학기술융합대학은 2017년도부터 과학계열의 응용수학과, 응용물리학과, 분자생명과학과와 융합계열의 화학분자공학과, 해양융합공학과, 나노광전자학과로 새롭게 개편되어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과학기술융합대학은 사회가 요구하는 과학기술분야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6년부터 프라임사업을 통한 국가 지원으로 전 학과에 PBL(Project Based Learning)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현장실습교육을 적극 장려하여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에 선구자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교수님들의 연구실, 대학원생들의 실험실, 학부생들의 독서실과 PBL 실습실을 밤늦게까지 비추며 꺼지지 않는 불빛이 과학기술융합대학의 미래를 밝혀주고 있습니다. 최근 교수님들의 연구실적 증가와 졸업생들의 취업률 및 대학원 진학률 향상, 산학협력활동 증가 등이 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래 과학기술을 이끌고 사회에서 요구하는 과학과 공학의 융합기술을 이끌어 가기 위해 과학기술융합대학의 구성원 모두가 더욱 연구와 학업에 매진하고, 놀랍게 발전하는 대학, 항상 재미있고, 새로운 지식에 도전하는 대학생활과 응용과학 기술인의 자긍심을 키워가는 과학기술융합대학과 함께함에 감사하며, 그 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하며 나아가겠습니다.

학과장
과학기술융합대학장
강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