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시는 질문

한양대학교 발전기금은 어디에 물어보나요? 목록

  1. 학교 발전기금을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기부할까요?

  2. Q 발전기금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한양대학교가 세계명문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기부자의 성원과 지지인 발전기금이 원동력이 됩니다.

    발전기금은 대학발전기금, 건축기금, 장학기금, 연구기금, 기타기금으로 구분이 됩니다.

    대학발전기금은 대학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에 사용되며, 건축기금은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신축건물이나 건물리모델링사업 등에 사용이 됩니다.

    또한 연구기금은 연구활동이나 연구소 등을 지원하여 연구경쟁력을 높이는 데 사용되며, 장학기금은 재학생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수혜를 마련하는 자원이 됩니다.

    이외에도 기부자께서 단과대학이나 학과 등의 발전을 위해 지정하여 기부하는 기타기금이 있습니다.

  3. Q 기부를 하려면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하나요?

    A 먼저 약정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대외협력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약정도 가능합니다. 이 약정서를 통해 기부자를 확인하고 기부자께서 기부하고자 하는 기부금액, 기부기간, 기부금 용도, 기부방법 등을 확인합니다.

    다 작성하신 약정서는 휴대전화로 촬영하시어 1666-2961번으로 전송하시거나,

    이메일, 팩스, 우편 등 편한 방법으로 대외협력팀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온라인 약정시에는 약정서를따로 보내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약정서가 대외협력팀으로 접수되면 약정처리가 완료됩니다

     

  4. Q 기부금은 어떤 방법으로 내야 하나요?

    A 기부금을 내는 방법으로는 무통장입금, 자동이체(CMS), 신용카드결제, 급여공제, 직접 방문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무통장입금은 지정된 발전기금입금계좌로 직접 입금하는 방법이며, 자동이체(CMS)는 기부자께서 동의해 주신 계좌에서 매달 일정금액을 자동이체로 기부하는 방법입니다.

    온라인 약정시에는 신용카드결제도 가능하며, 한양대학교 교직원이신 경우 급여공제를 통해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대외협력팀으로 직접 방문하여 기부하실 수도 있습니다

     

  5. Q 소액기부도 가능한가요?


    A , 물론입니다. 기부금액과 상관없이 기부자께서 보내주신 성원은 한 분 한 분 모두 소중합니다.

    기부에 참여하시는 것 자체가 한양대학교의 건학이념인 사랑의 실천을 몸소 실천하는 것이고, 한양의 역사를 함께하는 길입니다.

    이미 많은 한양 동문께서 후배사랑 십시일반모금으로 매월 만원 단위로 기부에 참여해 주시고 계십니다.

    따뜻한 마음을 후배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함으로써 선후배간의 사랑을 재확인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열 사람이 한 술씩 보태면 한사람 먹을 분량이 된다는 십시일반(十匙一飯) 처럼 한양의 발전을 바라는 29만 한양동문 모두 기부에 참여하는 그날한양의 내일은 더욱 빛날 것입니다.

  6. Q 질문 현물 기부도 가능합니까?

    A , 가능합니다

    현금 뿐 아니라 토지와 건물, 유가증권, 일반상품에 이르기까지 교육, 연구, 학생지원 등 한양대학교의 발전을 위한 현물은 모두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기부를 원하시는 경우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자세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